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과학게시판] 국가R&D사업 예타 조사체계 개편 공청회 外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11월 26일 19:32 프린트하기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은 28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국가연구개발사업 예비타당성조사 조사체계 개편 관련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타당성심사팀에서 R&D 예비타당성조사 조사체계 개편안을 주제발표를 통해 공유하고, 박갑동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교수와 정종석 산업연구원 연구원, 윤지웅 경희대 교수 등이 패널토론을 통해 새 개편안의 의의를 논의할 예정이다.

 

■한국식품연구원은 안전성평가연구소와 함께 26일 식품연 강당에서 '미세먼지 대응 기능성 식품소재 개발 전략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미세먼지와 인체 위해성 대응을 위한 정부 정책 동향과, 미세먼지의 인체 유해성 및 호흡기질환과의 상관성, 독성 등이 논의됐다. 또 신희순 식품연 선임연구원팀이 주도한 미세먼지 피해를 줄이기 위한 건강 기능성 소재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패널 토론을 했다.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KISTEP)은 한국의 과학기술 혁신정책 시스템과 경험을 아시아와 아프리카 개도국과 공유하는 'KISTEP-국제과학기술혁신센터(ISTIC) 과학기술혁신 교육훈련 프로그램'을 26~3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프르에서 개최한다. 2009년부터 시작해 올해 10회를 맞는 행사로, ISTIC 60개 회원국 약 210명의 과기 분야 고위 정책결정자가 참석한다. 올해는 필리핀 등 아시아국과 나이지리아 등 아프리카국 총 13개국 정책결정차 20여 명이 참석해 한국의 과기 기본계획과 R&D 기획 조정 평가 시스템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11월 26일 19:32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20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