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과학게시판] 신개념 췌장암 치료기술 이전外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11월 28일 06:08 프린트하기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아이에이치바이오가 지난 26일 췌장암치료제 개발 기술 이전식을 개최했다.-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제공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아이에이치바이오가 지난 26일 췌장암치료제 개발 기술 이전식을 개최했다.-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제공

 

■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지난 26일 대전 본원에서 새로 개발한 ‘엑소좀이 포함된 CAR-T 세포를 이용한 췌장암 치료제 기술’을 아이에이치바이오에 이전하는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키메릭 항원수용체(CAR)-T세포는 암세포를 선택적으로 공격하는 면역세포다.  암세포는 위장술을 발휘해 CAR-T세포의 공격을 회피한다. KBSI가 CAR-T 세포가 정체를 감춘 암세포를 효과적으로 찾아 공격하도록 돕는 물질 생성 기술을 개발했다. 아이에이치바이오는 이 기술을 적용한 면역항암치료제의 추가적인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상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경우, 췌장암뿐 아니라 다양한 고형암에 맞는 항암제 개발에도 적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 국립과천과학관은 이달 27일부터 내달 30일까지 1층 중앙홀에서 현대자동차와 공동으로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를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키즈 모터쇼 공모전의 주제는 ‘2030년 미래의 상상자동차를 그려주세요’로 4세부터 초등학생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난 6월 27일부터 8월 23일까지 진행됐다. 이번 모터쇼에서는 공모전 수상작 150점 중 우수작 7점은 직접 타보거나 체험할 수 있도록 실물 크기로 제작돼 전시된다.

 

■ 국립중앙과학관과 대전아쿠아리움은 27일 대전아쿠아리움에서 공동마케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019년 대전방문의 해'를 맞아 양 기관은 내년 1월 1일부터 각 기관 관람객에게 입장료를 할인해주기로 했다. 중앙과학관 관람객이 대전아쿠아리움에 가면 5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대전아쿠아리움 관람객이 중앙과학관 유료전시관에 가면 입장료의 50%만 내면 된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오는 29일 경기도 판교 기업지원허브에서 정보보호 산업 활성화 기반 조성 및 국가 연구개발(R&D) 성과확산을 위한 ‘산학연 연계 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KISA가 직접 개발한 △사이버위협 인텔리전스(CTI) 분석·공유 기술 △클라우드 기반 IoT 위협 분석·대응 기술 △악성코드 행위기반 프로파일링 기술 △IoT 보안 취약점 검색·공유 및 시험 기술 △자기학습형 사이버 면역 기술 △생체신호를 이용한 텔레바이오인식 인증 기술 △모바일 기반 바이오인식 성능 시험 도구 등 총 7가지 핵심 원천기술을 소개한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11월 28일 06:08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3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