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민경덕 서울대 교수,국제자동차공학회 석학회원 선정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12월 05일 11:47 프린트하기

민경덕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교수
민경덕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교수

민경덕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교수가 국제자동차공학회(SAE) 석학회원(펠로우)으로 선정됐다. SAE는 자동차와 항공기, 상용트럭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학회로 전세계에서 1만 28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정회원 가운데 탁월한 학문적, 기술적 성취를 이룬 소수의 학자를 매년 석학회원으로 선정한다. 올해는 민 교수를 포함해 12명이 선정됐으며, 지금까지 선정된 국내 SAE 석학회원의 수는 총 세 명이다. 1977년부터 선정된 전세계 SAE 석학회원은 424명이다. 


민 교수는 차세대 연소시스템 분야의 전문가로 엔진제어유닛(ECM) 데이터를 바탕으로 배기가스 농도를 예측하는 장치인 ‘가상 질소산화물(NOx) 센서’를 개발하고 가솔린과 디젤을 함께 쓰는 기술인 ‘이중연료연소’전략, 가솔린직분사(GDI) 엔진, 디젤 엔진의 연소 및 배출물 해석 분야에 크게 기여했다. 


민 교수는 서울대 기계공학과 학사와 석사를 거쳐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독일 다임러벤츠 중앙연구소에서 가솔린엔진을 연구했으며, 1997년부터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에서 교육과 연구, 산학협력에 힘쓰고 있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12월 05일 11:47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1 + 8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