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국내 1호 발명체험교육관 경주에 생긴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12월 11일 09:03 프린트하기

국내 최초 발명체험교육관이 경상북도에 들어선다. 

 

특허청은 발명체험교육관를 설치할 교육청은 공모한 결과 경북 교육청을 우선 협상 교육청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2개 시도 교육청이 신청했고 지난 10월 25~26일 현장 실사와 종합심사 결과 경북 교육청이 최종 선정됐다. 

 

현재 정규 교과 과정에서는 발명관련 단원은 이론위주로 운영되고 있다. 체험형 교육시설인 발명교육센터는 소규모 시설로 운영되다보니 실습·체험 교육에 한계가 있다. 앞으로 문을 열 '발명체험교육관’은 체험·심화형 발명교육을 제공하고 교원에게는 체험위주의 연수 제공하는 장소로 활용될 예정이다. 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보급과 체험 전시관 운영을 통해 창의성이 뛰어난 학생을 조기에 발굴·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북 교육청은 경주 황남초등학교 건물을 단장해 ’발명체험교육관‘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이 학교는 첨성대, 석굴암, 포석정 등 인근 유산을 탐구하고 지역 특색을 반영한 발명 교육을 하고 있다.  재단장한 뒤에는 이를 바탕으로 지역 청소년에게 최신 기술과 전통문화 유산을 결합한 발명교육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특허청은 시설 재단장과 교육 기자재 구입, 교육 운영을 위해 내년에 사업비 총 47억6000만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경북 교육청도 부지·건물을 제공하고 시설 재단장과 교육 기자재 구입 비용에 90억원을 쓰기로 했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이번 1호 발명체험교육관을 통해 체계적인 발명교육을 지원하여 지역의 혁신인재를 발굴할 계획”이라며 “경주의 전통문화 유산과 발명 교육을 융합해 새로운 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8년 12월 11일 09:03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3 + 6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