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 수요 맞춤형 무인인동체 사업설명회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 수요 맞춤형 무인인동체 사업설명회 外

2018.12.18 06:24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제공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조달청과 함께 19일 오후 2시 서울 동자동 삼경교육센터에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수요 맞춤형 무인인동체 개발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사업은 정부의 핵심 선도사업인 무인이동체 분야 공공 부문 수요를 적극 창출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중소기업의 R&D 자금을 지원하고 우수조달물품 지정 특례를 부여하는 등 지원책을 담고 있다. 2019년에는 3종의 무인이동체와 하천, 철도 관리용 무인이동체에 30억 원의 개발비를 지원하고, 지자체와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28일까지 공공임무용 무인이동체 수요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정부는 17일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제23차 국가지식재산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지식재산분야 분쟁조정제도 활성화 방안'과 '문화산업 발전 위한 저작권 존중 문화 확산 방안', '발명자 보상 강화 및 직무발명 활용 제고를 위한 직무발명보상제도 개선방안', '2019년 지식재산 주요 정책이슈 발굴' 등 네 개 안을 심의, 확정했다. 아이디어 탈취나 영업비밀 분쟁에 대해 조정 제도 선택 기회를 늘리고, 1인 창작자 대상 저작권 실무 교육 등을 해 저작권 인식을 개선하며, 대학과 공공연구기관 특허에 대한 발명자 양도 규정을 명확히 해 우수 특허의 사장을 방지하는 게 취지다.

 

■국가수리과학연구소는 학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수학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수학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2018 모두가 함께하는 산업수학(사진)' 행사를 20~21일 서울 대학로 홍익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 수리연 외에 천문연, 화학연, 표준연 등의 전문가 16명이 진행하는 수학대중강연과, 학생의 수학 적성 고민을 나누는 '수학 아무 말 대잔치' 토크콘서트, GPS 원리를 이해하는 체험과 전시 등이 펼쳐진다. 현재 1600명 규모의 대중강연은 모집이 완료됐지만, 수학체험과 전시 등 다른 프로그램은 당일 현장 방문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2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