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미래 대비한 창의적 인재 키우자”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 개관

통합검색

“미래 대비한 창의적 인재 키우자” 국립중앙과학관 ‘미래기술관’ 개관

2018.12.21 14:48
국립중앙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은 21일 오전 '미래기술관' 개관식을 갖고 전시물을 공개했다. 

 

미래기술관은 지상 3층, 지하 1층에 총연면적 6121m2의 넓은 전시관을 갖추고 있다. 지금까지 일어난기술의 변화상을 이해하고,  제4차 산업혁명이 변화시킬 미래생활공간을 보여주는 곳이다. 이를 통해 불확실한 미래에 대응할 수 있는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미래인재를 육성한다는 게 목표다.

 

미래기술관 1층에서는 '과학기술의 혁명'을 주제로 1~3차 산업혁명과 기술의 역사가 펼쳐지고 제4차 산업혁명이 가져올 미래를 상상한다. 2층에서는 '미래생활과 기술'을 중심으로 인공지능과 스마트그리드, 지능형 빌딩, 스마트팩토리 등 우리 생활을 바꿀 모습이 전시된다. 3층은 특별전시실로 꾸며져 다양한 주제로 관람객을 만날 예정이다. 개관일인 21일 현재에는 과학문화산업전이 개최되고 있다.

 

미래기술관은 2016년부터 총 3년 동안 242억 원의 사업비를 이용해 건설됐다. 개관식에 참석한 임대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체험을 통해 불확실한 미래를 상상해 보고 준비할 수 있는 좋은 공간이 마련됐다”며 “우리만의 혁신으로 다음 산업혁명을 창조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7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