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아·태 지역 과학기술 협력 강화한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9년 01월 27일 12:00 프린트하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은 이달 25일 서울 중구 한-아세안센터에서 ‘아시아·태평양 과학기술협력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올해 아시아태평양 경제협력체(APEC), 동남아국가연합(ASEAN), 유엔아시아태평양경제사회위원회(UNESCAP) 등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주요 국제기구에서 과학기술분야 협력을 담당하는 관련기관 및 전문가가 참여해 지난해 협력성과를 공유하고 올해의 협력방향을 논의했다.

 

아태지역 과학기술의 국제협력 활성화를 위해 국제기구별 협력활동 성과와 주요 계획을 공유하고 전문가의 의견을 들었다. 국제기구별 활동결과는 이슈 페이퍼로 발간해 국내 유관기관과 관련 전문가 등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ASEAN 협력의 내용은 과학기술협의체를 통해 동남아 국가들과 공유되고, 올해 11월에 개최되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에서 다뤄질 예정이다.

 

과기정통부 다자협력담당관 관계자는 “과학기술외교역량 확대를 위해 국제회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며 “논의 주제를 국내에 공유하고 과학기술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소통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9년 01월 27일 12:00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4 + 6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