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서울대팀, 전국 X-Corps 페스티벌 대상 수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9년 01월 31일 14:11 프린트하기

서울대학교 X-Crops 실전문제연구팀. 서울대공대 제공
서울대학교 X-Crops 실전문제연구팀. 서울대공대 제공

서울대 실전문제연구팀인 ‘X-Corps’가 제2회 전국 X-Corps 페스티벌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 


서울대 공대는 지난 15일 국립과천과학관 창조홀에서 열린 제2회 전국 X-Corps 페스티벌에서 ‘X-Corps’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은 대회 대상에 해당된다.


전국 X-Corps 페스티벌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이공계 인재양성 사업으로 실전문제연구팀(X-Corps)을 양성하는 경진대회다. 실제문제연구팀은 산업현장에서 실제로 발생하는 문제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해결하는 것을 연구한다. 


이번 제2회 페스티벌에서는 14개 대학의 425개 실전문제연구팀 중 40개팀이 1차 관문을 통과했다. 40개팀의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우수팀을 선발했다. 기존 기술 및 관련 상품과의 차별성, 기술 사업화 및 시장 접근성과 같은 실용화 가능성도 심사에 고려됐다. 


X-Corps는 농업 인력 감소와 좁은 농지로 인한 생산성 한계를 극복하는 고효율-저비용 자동 작물 재배 시스템을 개발했다. 마이크로 및 매크로 센서를 이용한 실시간 작물 생체정보 계측 기술을 통해 자동적으로 작물 재배한 시스템이다. X-Corps팀은 “기존 시스템 대비 129% 생산성 증가와 70%의 비용 절감 효과가 예상되고 이와 관련한 4건의 특허 출원 및 창업의 성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9년 01월 31일 14:11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