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ICT분야 창업·벤처 지원사업 통합설명회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ICT분야 창업·벤처 지원사업 통합설명회 外

2019.02.13 07:44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달 19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 6층 그레이스홀에서 네이버 등 9개 민간기업과 함께 ‘2019년 ICT(정보통신기술) 창업·벤처 지원사업 민관 통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정부뿐 아니라 민간에서도 다양한 ICT 창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지만 정보가 수요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되지 못한다는 지적에 따라 처음으로 민관 합동으로 열리는 설명회다. ICT 스타트업을 위해 기업 성장 단계별 지원 프로그램과 기술 분야별 지원사업을 하는 'K-글로벌 프로젝트'를 비롯해 기관별 지원 프로그램의 주요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달 13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한국연구재단 서울청사에서 사업의 취지와 추진방향을 알리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사회문제 관련 연구개발 성과를 현장에 적용하는 사례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부터 처음으로 ‘공공조달 연계형 국민생활연구 실증·사업화’를 추진한다. 과기정통부는 조달청과 함께 이달 1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환경, 교통건설, 질병, 생활화학물질 분야 연구개발 성과물을 대상으로 공공조달 연계를 지원하는 25억원 규모의 8개 과제를 지원하기로 했다.

 

■ 국립과천과학관은 12일 ‘2019년 창의과학아카데미 봄학기’ 수강생 1006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의과학아카데미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실험과 실습으로 과학 원리를 학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봄학기에는 과학기본소양과정 512명, 과학융합역량과정 494명을 뽑는다. 기초과학에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을 융합한 ‘과학 원리와 코딩’, ‘융합과학자가 되어볼래’ 등 17개의 프로그램을 새롭게 편성했다. 교육기간은 3월 2일부터 5월 12일까지로 교육 참가희망자는 이달 19일부터 22일까지 국립과천과학관 홈페이지(http://www.sciencecenter.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서울시는 12일 서울 강남구 개포 디지털혁신파크에 가칭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를 설립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앞서 과기정통부가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을 위해 프랑스의 소프트웨어 교육기관인 ‘에꼴42’를 벤치마킹한 ‘이노베이션 아카데미’를 설립해 운영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공통으로 설립 추진단을 구성하고, 과기정통부는 행정 및 재정 지원을 맡아 준비를 총괄하며 서울시는 개포 디지털혁신파크에 아카데미를 위한 공간을 제공하고 준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9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