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 KAIST, 융합의과학원 자문위원단 발족식 열어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 KAIST, 융합의과학원 자문위원단 발족식 열어 外

2019.02.28 17:23
KAIST 융합의과학원 자문위원단 발족식. KAIST 제공.
KAIST 융합의과학원 자문위원단 발족식. KAIST 제공.

■ KAIST는 융합의과학원 설립을 위해 의학 및 제약바이오업계 관련 산학연 주요 인사로 구성된 ‘융합의과학원 자문위원단’ 발족식과 킥오프 미팅을 27일 오후 서울에서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융합의과학원 자문위원단에는 김광수 하버드의대 교수와 명승재 아산생명과학연구원 의생명연구소장 등 9명의 학계 인사와 권세창 한미약품 대표, 박한오 바이오니아 대표 등 4명의 산업계인사, 김장성 한국생명공학연구원장 등 총 16명이 참여하고 있다. KAIST는 2022년부터 교수 50여명과 학생 500여명 규모의 융합의과학원 대학원 과정을 시작할 계획이다.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18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 연구망 콘퍼런스인 제47회 아시아태평양어드밴스드네트워크(APAN)와 2019 아태지역인터넷운영기술정상회의(APRICOT 2019)를 국내외 전문가 1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KISTI는 이번 행사를 통해 미국, 유럽, 일본, 싱가포르 참석자들과 함께 미래 네트워킹 기술공동협력을 추진했다. 미국 에너지성 국가연구망(ESnet, Energy Science Network)과 함께 기존 네트워크 속도보다 2~10배 빠른 한미간 과학데이터전용망모델 중심의 페타급 과학 빅데이터 전송을 구현하는 글로벌 빅데이터 하이웨이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1 + 2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