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조동호 과기장관 후보자 “응용기술과 기초과학은 함께 가야한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9년 03월 12일 17:07 프린트하기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가 12일 경기도 과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고재원 기자 jawon1212@donga.com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가 12일 경기도 과천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출근길 기자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고재원 기자 jawon1212@donga.com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는 12일 “응용기술은 기초과학과 연계되어 있어 같이 보지 않으면 실제로 원천기술을 확보는 어렵다”고 밝혔다.


조 후보자는 이날 오전 경기 과천 국립과천과학관 출근길에서 만난 기자들에게 “좋은 사업을 하려면 응용기술과 기초과학을 같이 보지 않으면 솔루션을 찾기가 어려진다”며 기초과학과 응용기술의 연계 중요성을 강조했다. 


조 후보자는 국립과천과학관 어울림홀 3층에 마련된 인사청문회 준비 사무실로 두번째 출근을 했다. 전날과 마찬가지로 서울 서초 자택에서 버스와 지하철을 이용해 국립과천과학관에 도착했다.


조 후보자는 “연구개발 체계와 관련해서는 기본적으로 확보한 원천기술, 실용화기술, 상용화기술이 사업에 연계될 수 있도록 탑다운 방식으로 좀 더 보완할 것”이라며 “지금까지 시행해 온 일들을 잘 연계해서 가시적 성과를 위해 제도를 보완할 것”이라며 업무 계획을 밝혔다. 


조 후보자는 또 “미래 기술에 대해서는 그동안 관심을 갖고 쭉 지켜봤다”라며 “그런 쪽에 준비를 잘해서 세계 최초로 최고로 갈 수 있는 핵심 영역을 정해서 잘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조 후보자는 오는 27일에 열리기로 잠정 합의된 인사청문회 전까지 국립과천과학관으로 출근할 예정이다. 인사청문회 대비 개인 신상에 관한 서류와 소명 자료를 준비하고 과기정통부 주요 정책 및 현안을 보고 받는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9년 03월 12일 17:07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8 + 4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