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서울백병원, 지방간클리닉 무료건강강좌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서울백병원, 지방간클리닉 무료건강강좌 外

2019.04.08 16:42
 

◆ 인제대 서울백병원에서 4월 24일 오후 1시 반부터 ‘지방간클리닉 무료건강강좌’를 병원 P동 백인제홀에서 개최한다. 인바디 측정 및 그룹상담(나영선 교육간호사 · 이보경 소화기전담 간호사), 비알코올성 지방간이란?(소화기내과 류수형 교수), 지방간 관리를 위한 신체활동(최문영 임상운동사), 지방간의 식이치료(김보은 영양사), 연령별 당뇨병에 임하는 자세(前 내분비내과 임경호 교수) 순으로 진행된다.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전화(02-2270-0003)로 문의할 수 있다.

 

◆ 건양의대 김안과병원이 4월 19일 오후 3시 30분부터 김안과병원 명곡홀(망막병원 7층)에서 '눈꺼풀 처짐-안검하수'를 주제로 ‘해피eye 눈 건강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성형안과센터 김창염 교수가 다양한 안검하수의 증상과 진단, 치료방법에 대해 강의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청중들의 궁금증을 풀어준다. 자세한 정보는 김안과병원 웹사이트(www.kimey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GC녹십자헬스케어는 현대해상과 함께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 기반 ‘임신부 체중 예측 서비스’를 출시했다. 임신 중 부적정한 체중 변화는 저체중아 및 과체중아 출산, 제왕절개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선보인 IoT 체중계를 통해 수집한 20만 건의 임신부 체중 빅데이터를 기계 학습방법으로 분석해 임신 기간 중 체중 변화를 예측한다. 이를 통해 부적정한 체중 변화 추세를 조기에 발견함으로써 임신부의 적정한 체중 관리를 유도하고, 과도한 체중 변화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위험을 줄일 수 있다. 

 

◆ 국립암센터가 입원환자를 대상으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를 추가 확대한다. 지난 8일 부속병원장, 진료부원장, 간호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3개 병동 총 135개 병상에 대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개소식을 실시했다. 이로써 국립암센터 일반 입원 병상 520개 중 총 220개 병상이 보호자, 간병인 없이 24시간 전문 간호인력에 의한 서비스를 받게 됐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5 + 6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