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중앙대의료원, 카자흐스탄 국립의대와 의료협력 체결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중앙대의료원, 카자흐스탄 국립의대와 의료협력 체결 外

2019.04.11 17:31
중앙대의료원 제공
중앙대의료원이 카자흐스탄 국립의대와 상호 의료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중앙대의료원 제공

◆ 중앙대의료원은 지난 10일, 교육협력 병원인 현대병원과 카자흐스탄 국립의대와 상호 의료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성덕 중앙대의료원장과 김부섭 현대병원장, 다이뉴스 파발끼스 카자흐스탄 국립의대 부총장을 비롯해 양측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중앙대의료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 연구 및 인적·학술적 교류에 협력하기로 했으며, 다음달 카자흐스탄 국립의대에서 열리는 학술세미나에 중앙대병원 정형외과 교수진들이 직접 참석해 임상진료와 수술분야 사례 발표 등을 통한 학술교류가 진행될 계획이다.

 

◆ 서울대병원이 운영하는 서울시보라매병원은 지난 1일 교육, 연구, 진료, 사업 등 공공의료 분야를 확대하기 위해 공공의학과를 신설했다. 공공의학과 교육 분야에서는 원내 의료진 및 직원 대상 공공의료 특화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함께 타 공공병원 및 민간병원에 보급하며, 연구 분야에서는 정부와 서울시를 위한 공공의료 정책, 사업 개발 및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을 위한 각종 연구와 정책을 제안할 예정이다.

 

◆ 김양수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정형외과 교수가 최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개최된 제 27회 대한견주관절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차기 회장에 선출됐다. 임기는 2020년 3월 말부터 1년이다. 대한견주관절학회는 어깨나 팔꿈치와 관련된 질환 및 외상 치료의 연구와 발전을 도모하는 학회로, 2020년부터 춘계 국제학술대회 개최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정요셉 가톨릭대 여의도성모병원 병리과 임상조교수
대한세포병리학회 봄 학술대회에서 우수연구상을 수상한 정요셉 가톨릭대 여의도성모병원 병리과 교수. 여의도성모병원 제공

◆ 정요셉 가톨릭대 여의도성모병원 병리과 임상조교수가 지난 6일 서울아산병원에서 열린 대한세포병리학회 제33차 봄 학술대회에서 우수연구상을 수상했다. 정 교수는 대한세포병리학회 정도관리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정도관리통계자료를 분석해 국내 세포병리검사의 현황과 향후 전망을 보고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았다. 

 

◆ 이대목동병원 융합의학연구원이 16일 오후 4시부터 6시 20분까지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제1회 코어랩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유방암 치료를 위한 파마 바이오틱스와 식물 의약(김종빈 이화의대 의과학연구소 유방암연구실 박사), 종양 면역 연구를 위한 인간화 마우스 전임상 모델(나득채 융합의학연구원 연구교수), 조산 예방을 위한 바이오마커 개발(유영아 이화의대 의과학연구소 유방암연구실 박사), 혈류 전단응력의 혈관내피세포 유래 엑소좀 내의 miRNA 조성 변화를 통한 세포 기능의 조절(정지화 의과학연구소 순환기내과연구실 박사)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전화(02-2650-2020)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6 + 6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