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가천대 길병원,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과 1인 미디어 시작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가천대 길병원,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과 1인 미디어 시작

2019.05.02 18:08
가천대 길병원이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과 1인 미디어 헬스케어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가천대 길병원이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과 1인 미디어 헬스케어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 가천대 길병원이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과 1인 미디어 헬스케어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두 기관은 2일 가천대 길병원 인공지능 암센터에서 ‘1인 미디어 헬스케어 콘텐트 공동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가천대 길병원 의료진이 건강 지식을 실시간으로 전하고 환자와 직접 소통하는 ‘헬씨 라이브(Healthy Lives)’를 5월 중순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작한다. 첫 시간은 이언 가천대 길병원 인공지능병원 추진단장이 ‘손떨림병’과 ‘파킨슨병’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 고대 구로병원이 9일 오후 2시 새롬교육관 1층 대강당에서 ‘만성콩팥병과 피부질환’을 주제로 신장내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총 3강으로 진행되며 '만성콩팥병과 가려움증', '가려움증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인이 많은 식품은 얼마나 먹을 수 있나요?' 를 주제로 한다. 본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신장 질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전화(02-2626-1797)로 문의할 수 있다.
 
■ 연세의료원은 현재 시범사업으로 운영 되고 있는 입원전담전문의제도를 대폭 강화하고 적극 육성하기 위해 새로운 임상과인 '입원의학과'를 신설한다. 입원의학과는 2020년 초 개원 예정인 용인세브란스병원에 국내 최초로 개설된다. 이에 따라 용인세브란스병원은 디지털병원 인프라와 의료 전문인력이 결합함으로써 더욱 수준 높은 환자 안전을 추구하는 의료기관으로 주목받을 전망이다. 

 

■ 이인철 서울아산병원 병리과 교수가 책 '생명철학'을 출간했다. 그는 약 30년 간 병리과 전문의로서 유전자, 세포 등에 대해 연구해왔으며 이 책을 통해 의학을 과학뿐만 아니라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와 연결시켰다. 이 책은 먼저 철학의 소개, 생명의 관찰, 인식론, 철학 언어, 의학의 역사, 유전체를 차례로 다루면서 의학과 철학의 기본적인 개념들을 살펴보고 있다. 특히 암과 비만, 당뇨를 어떤 시각으로 보고 다뤄야 할지 살펴보고, 생명과학 위에 삶을 조명하면서 생명의 철학으로 이끈다.

 

■ 중앙대병원은 10일 오후 2시부터 병원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 ‘통풍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극심한 통증과 함께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만성콩팥병과 대사증후군을 동반하는 질환인 통풍은 한번 발병하면 완치가 없는 만성질환인 만큼 꾸준히 약을 먹고 생활습관을 고치는 평생 관리가 무엇보다도 중요한 질환이다. ‘질병의 왕, 통풍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강좌는 통풍의 증상과 진단(류마티스내과 송정수 교수), 통풍의 최신치료(류마티스내과 최상태 교수), 통풍에 좋은 식이요법(영양관리팀 김다솜 영양사)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누구나 사전 예약없이 참석이 가능하며, 전화(02-6299-1140)로 문의할 수 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7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