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 발표경연’ 페임랩 코리아 대상에 정민정 씨

통합검색

‘과학 발표경연’ 페임랩 코리아 대상에 정민정 씨

2019.05.12 11:53
대상을 받은 정민정씨가 발표를 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대상을 받은 정민정씨가 발표를 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정민정씨(서울대 대학원 진학예정)가 지난 10일 저녁 7시부터 서울 광화문 소재 KT스퀘어 드림홀에서 열린 ‘2019 페임랩(Fame-Lab) 코리아’ 대상(장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2일 ‘2019 페임랩 코리아’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 최우수상(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상) 수상자와 우수상(주한영국문화원장상) 수상자에는 각각 김연호 씨(광주과학기술원 학부생)와 김태림 씨(충북대 학부생)가 선정됐다.

 

페임랩 코리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 주한영국문화원이 공동 주관한다. 우승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영국 페임랩 국제대회 한국대표로 참가한다. 

 

페임랩 코리아는 기존 ‘틀에 박힌 발표 자료’ 대신 ‘자신만의 독특한 소품’을 이용해 과학을 주제로 3분 동안 발표하는 경연대회다. 대중이 과학기술을 지식이 아닌 문화로 즐길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발표하는 게 특징이다. 

 

1차 예선과 2차 종합예선에서 최종 선정된 10명이 페임랩 국제대회에 참가할 한국대표가 되기 위해 우열을 겨뤘다. 

 

대상 수상자는 다음 달 영국에서 열리는 페임랩 국제대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할 수 있다. 최우수상 수상자와 우수상 수상자에게도 국제대회 참관 기회를 준다. 본선 진출자 10인에게는 과기정통부의 과학 커뮤니케이터 위촉장이 수여됐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8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