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폐암, 바로 알면 이긴다’ 건강강좌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폐암, 바로 알면 이긴다’ 건강강좌 外

2019.05.21 17:20
차의과대 분당차병원 암센터는 2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분당차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폐암, 바로 알면 이긴다’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차의과대 분당차병원 암센터는 2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분당차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폐암, 바로 알면 이긴다’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 차의과대 분당차병원 암센터는 2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분당차병원 지하 2층 대강당에서 ‘폐암, 바로 알면 이긴다’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강좌는 '폐결절, 폐암 초기인가요?(호흡기알레르기내과 김정현 교수)', '폐암 수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흉부외과 정희석 교수)', '항암치료 바로 알기(혈액종양내과 임선민 교수)', '폐암의 방사선 치료(방사선종양학과 장세경 교수)', '폐암 환자의 맞춤 영양관리(영양팀 김지윤 영양사)' 순으로 진행된다.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전화(031-780-3925)로 문의하면 된다. 

 

■ 분당서울대병원 비만대사센터는 6월 8일 오후 12시 30분, 지하 1층 소강당에서 ‘고도비만과 당뇨병 환자를 위한 비만대사수술 건강강좌 및 환우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비만 벗어나기: 운동과 식이요법(가정의학과 김주영 교수)', '고도비만과 당뇨병의 수술적 치료(외과 박영석 교수)', '수술 전후 영양 관리(백연주 영양사)' 등을 진행한다.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비만대사센터 대표번호(010-5831-5121)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 인하대병원이 15일, 인천지방경찰청과 ‘인천경찰 마음동행센터’ 신설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경찰의 트라우마 등 직무 스트레스 치유를 위해 병원 내 ‘마음동행센터’를 설치해 인천 관내 경찰이 전문가의 마음건강증진 도모를 위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인하대병원은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자문을 통한 예방활동을 비롯해 경찰관의 상담, 검사, 치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7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