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의학게시판] 내달 1일 2019 가톨릭혈액병원 심포지엄 外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9년 05월 26일 18:28 프린트하기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이 내달 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2019 가톨릭혈액병원 심포지엄'을 연다.

■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이 내달 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2019 가톨릭혈액병원 심포지엄'을 연다. 임상 혈액질환과 세포치료를 포함한 기본 면역학의 최신 연구 성과, 정밀의학에 근거한 개인 맞춤형 치료의 근거를 설명할 예정이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27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헬스케어 미래포럼'을 연다. 산업계와 학계, 시민단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모여 바이오헬스 육성을 위한 다양한 이슈와 쟁점사항에 대해 찬반토론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 주제는 '환자관리 패러다임 변화'로 웨어러블기기와 재택진료 등을 활용한 보건의료 패러다임 변화 사례와 환자 모니터링 건강관리를 위한 혁신 제품 개발, 스마트 건강관리 확대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홈페이지(www.onoffmix.com)에서 사전등록하면 된다. 

 

■ 이대서울병원 개원을 기념해 30일 오후 3시 중강당에서 ‘혈관의 수명이 사람의 수명을 결정한다’는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신상훈 이대서울병원 순환기내과 교수가 강의하는 이번 건강강좌는 혈관 건강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화(1522-7000)로 문의할 수 있다.

 

■ 인제대 일산백병원이 의료 분야 로봇산업의 시장 창출가능 로봇서비스 발굴을 위한 ‘의료재활로봇 보급사업’의 로봇활용기관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일산백병원은 국내 로봇재활치료의 표준화된 치료 프로토콜을 수립하고 재활로봇 및 의료로봇 신 시장 창출 기반을 할 예정이다. 올 9월에는 보행재활로봇인 ‘모닝워크'와 외골격제어형 보행재활로봇인 ‘엑소워크 프로’를 1대씩 도입할 예정이다. 

 

■ 나흥식 고려대 의대 생리학교실 교수가 강의 '생물학적 인간' 강의 내용을 엮어 저서 '왓 엠 아이(What am I)?'를 펴냈다. 이 책은 인류에 대한 근원적 질문과 과학적 시각에서 바라본 명쾌한 해답을 담았다. ‘인공지능 시대에 대처하는 우리의 자세’. ‘인간만이 흰자위를 갖고 있는 이유, ‘직립으로 얻은 것과 잃은 것’, ‘외할머니가 더 친근하게 느껴지는 이유’, ‘집단사냥의 속성을 이용하라’ 등 인류에 대한 근원적인 물음을 과학과 인문학, 교양으로 풀었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9년 05월 26일 18:28 프린트하기

 

태그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19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