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AI가 매일 값싸고 신선한 식자재 추천한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9년 05월 28일 15:02 프린트하기

게티이미지뱅크
게티이미지뱅크

인공지능(AI)이 외식업자에게 오늘의 값싸고 신선한 식자재를 추천한다. 또 대출, 카드, 보험과 같은 개인의 다양한 금융 정보를 바탕으로 금융상품도 추천한다. 데이터기반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업체들이 제시한 서비스들이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은 28일 데이터 기반 우수 스타트업 12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29일 오후2시에는 서울 강남 MARU180 이벤트홀에서 선정된 스타트업들과 ‘2019 디비-스타즈 사업 협약식’을 개최한다.


디비-스타즈는 데이터 비즈니스에 특화된 멘토링, 컨설팅 및 데이터 관련 교육을 지원하는 데이터 분야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4년 처음 시작했다. 지난 5년간 지원기업들은 인수합병(M&A), 투자유치, 사업제휴와 같은 성과를 냈다. 지난 201년까지 민간투자기관으로부터 총 1326억원의 후속투자를 유치했다.


이번에 선정된 12개팀은 32대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으며, 협약 이후 4개월간 서비스와 아이디어를 고도화한다. 올해는 자율주행, 유통 분야에 AI, 블록체인과 같은 신기술과 연계된 서비스가 다수 선정됐다.

 

실시간 라이다 인식 솔루션을 활용한 AI 기반 서비스, 데이터의 비식별화와 누출 보호 장치를 토대로한 데이터 마켓 구축, 정부 평가정보를 바탕으로 노인요양서비스를 역경매에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 스마트거래소를 통한 비트코인 입출금시 비트코인 주소에 대한 신뢰도 결과 전송과 같은 보안 서비스 등이 2019년 디비 스타즈의 주요 서비스로 꼽힌다.


민기영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장은 “데이터 경제의 성장 잠재력은 데이터를 활용한 창업 생태계 조성에 있으며 선정된 모든 기업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2019년 05월 28일 15:02 프린트하기

 

혼자보기 아까운 기사
친구들에게 공유해 보세요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8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