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전국 고등학생 바이오산업 토론대회 개최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전국 고등학생 바이오산업 토론대회 개최 外

2019.06.05 18:13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제공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제공

■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바이오안전성정보센터(KBCH)는 산업통상자원부 후원으로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 농생명과학공동기기원과 공동으로 ‘제10회 전국 고등학생 바이오안전성·바이오산업 토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대회의 논제는 ‘질병 퇴치를 위한 유전자가위 모기의 이용은 바람직한가’다. 올해 10주년을 맞는 토론대회는 바이오 분야에 특화돼 지금까지 총 2940명이 참가했다. 토론대회 예선에는 전국 고등학교 재학생 또는 16~18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2인 1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6월 25일(화)까지 토론동영상 및 토론개요서를 제작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토론대회 홈페이지(http://www.biosafety.or.kr/main.do?s=db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일 서울 중앙우체국에서 ‘5G+’ 전략의 핵심산업 서비스 중 커넥티드 로봇과 미래형 드론,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민간 전문가가 참여하는 민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정부혁신 정책의 일환으로 지난 4월 8일 발표한 ‘5G+’ 전략의 후속 조치다. 참석자들은 5G 전략 산업 중에서도 로봇, 드론,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는 전후방 산업에 광범위한 긍정적 파급 효과를 유발해 우리 경제의 혁신 성장을 이끌 것이라는 의견에 공감했다. 

 

■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가 과학기술을 통해 개발도상국 현지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과학기술 공적개발 원조(ODA)’ 교육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UST는 우선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 후기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스쿨의 ‘해양과학 런던의정서 경영공학’ 전공 ‘외국인 전문석사과정’을 운영한다. 에티오피아과학고등교육부와 인재양성 협약을 체결, 2020년 연 7명 이내 박사과정 신입생을 선발한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4 + 5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