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강동경희대병원19일 뇌질환 건강강좌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강동경희대병원19일 뇌질환 건강강좌 外

2019.06.14 18:14
 

■ 강동경희대병원이 19일 오후 1시 30분, 병원 별관 지하 1층 강당에서 개원 13주년 기념 다학제 뇌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치매(신경과 이학영 교수), 인지장애 한방으로 예방하자!(한방내과 박정미 교수), 뇌졸중의 주범, 경동맥 협착증(신경외과 신희섭 교수), 100세 건강을 위한 운동(재활의학과 이승아 교수) 등의 강연을 진행한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전화(02-440-7156)로 문의할 수 있다.

 

■ 경희의료원 후마니타스암병원이 지난 7일 경희대 캠퍼스에서 암환자를 위한 치유동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후마니타스암병원 유방암 환우회 ‘핑크 매그놀리아’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정상설 암병원장, 유방외과 민선영 교수, 그리고 치유동물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해 의미를 더했다. 치유동물 프로그램은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신체적, 정서적 건강을 향상시키는 과정으로 암에 대한 두려움과 스트레스를 해소해 치료 집중도를 상승시키고자 기획된 치유 프로그램 중 하나다. 경희의료원 후마니타스암병원은 암환자의 치유와 회복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2019년도 '혁신의료기기 해외시장 先진출 지원 사업' 수행 기업을 선정했다. 사업공모 및 평가를 통해 제이 엘케이 인스펙션, 메인텍, 태웅 메디칼, 뷰노, 리센스 메디칼 등 총 5개의 기업을 금년도 지원기업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은 6개월(6월~11월)간 최대 4,000만원 이내의 소요비용을 지원받아 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국내 의료기기 규제에 막혀 시장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제품 보유 기업 또는 유망 기술은 보유하고 있으나 해외 사업화를 진행 못하고 있는 연구개발 기업이 지원 대상이며, 기업이 희망하는 분야를 신청하면, 진흥원은 기술(제품) 개발, 선진국 인허가 획득, 기술(제품) 수출 및 사업화 등을 지원하게 된다. 

 

■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비뇨의학과는 복강경 및 로봇을 이용한 전립선 절제술 동시 1000례 달성을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22일 오전 9시 30분부터 약 8시간 동안 성의회관 마리아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은 2001년 국내에서 최초로 서울성모병원에서 복강경 전립선 절제술을 성공한 황태곤 국군수도병원 교수의 복강경 전립선절제술에 대한 강의를 시작으로 의학계의 최신 이슈인 정밀의학 연구, 전립선질환과 관련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한다.

태그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4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