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연구재단, 미래 10년 대비 ‘비전 NRF 2030’ 선포식

통합검색

연구재단, 미래 10년 대비 ‘비전 NRF 2030’ 선포식

2019.06.20 11:00
노정혜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은 연구자가 자율적으로 주제를 정해 연구에 매진할 수 있는 기초연구의 자율성을 강조했다. 한국연구재단 제공
노정혜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은 연구자가 자율적으로 주제를 정해 연구에 매진할 수 있는 기초연구의 자율성을 강조했다. 한국연구재단 제공

한국연구재단이 통합 출범 10주년을 맞아 20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비전 NRF 2030 선포식’을 열었다. 

 

한국연구재단은 한국과학재단과 한국학술진흥재단, 국제과학기술협력재단이 2009년 6월 26일 통합해 출범한 연구관리 전문기관으로 올해 통합 출범 10주년을 맞았다. 

 

연구재단 측은 “비전 NRF 2030에는 연구자와 국민, 정부부처, 내부 구성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 기대와 요구에 맞춰 한국연구재단이 건강한 학술연구생태계 조성을 선도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겼다”고 밝혔다. 

 

이번 비전 선포식을 통해 공표한 미션은 ‘창의적 연구와 인재양성 지원으로 지식의 진보와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다. 기존 미션은 ‘창의적 연구와 글로벌 인재양성 지원’이었다. 비전은 ‘학술·연구의 건강한 생태계를 조성하는 연구지원 글로벌 리더’로 정했다. 

 

20일 오후에는 ‘미래 10년을 향한 한국연구재단의 혁신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정책포럼이 진행된다. 염재호 고려대 행정학과 교수가 ‘한국연구재단 통합 10년의 성과와 미래 비전’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하고 여준구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로봇미디어연구소장과 이재열 서울대 사회학과 교수, 송위진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 선임연구위원이 주제발표에 나선다. 

 

노정혜 이사장은 “비전 NRF 2030의 핵심 키워드는 국민의 삶의 질 향상과 건강한 학술·연구 생태계 조성”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3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