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고려대 의대 ‘2019학년도 로제타홀 봉사단’ 발대식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고려대 의대 ‘2019학년도 로제타홀 봉사단’ 발대식 外

2019.06.24 17:18
고려대 제공
고려대 의대가 21일 오후 2시 문숙의학관 윤병주홀에서 ‘2019학년도 로제타홀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려대 의대 제공

■ 고려대 의대가 21일 오후 2시 문숙의학관 윤병주홀에서 ‘2019학년도 로제타홀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려대 의대는 2016년 의학 외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민족과 박애 정신을 구현하도록 ‘KUMC-Spirit 장학금’을 신설했으며, 로제타 홀 여사의 헌신과 희생정신을 이어받아 ‘로제타홀 봉사단’을 창립했다. 올해는 의대생 19명으로 이루어진 봉사단이 흉부외과학교실 이성호 고대안암병원 흉부외과 교수와 함께 필리핀에서 진료 보조 및 보건 교육 활동을 펼치게 된다. 


■ 경희대치과병원 보철과가 7월 1일 틀니의 날을 맞아 정보행정동 제1세미나실에서 ‘임플란트와 틀니의 유지관리’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100세 시대 : 틀니의 유지관리(백장현 교수)', '건강한 임플란트를 위한 유지관리(홍성진 교수)', 구강상태 점검 및 상담 순으로 진행된다. 사전예약 없이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전화(02-958-9340~1)로 문의하면 된다.  

 

■ 인하대병원이 최근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발달장애인 거점병원, 행동발달증진센터로 지정됐다. 지정 기간은 3년이다. 보건복지부가 발달장애인의 체계적인 의료 이용과 의료서비스에 대한 접근성 향상, 행동 문제에 대한 전문적 치료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 한양대병원과 양산부산대병원을 지정한 이후 치료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기 위해 인하대병원을 포함 4곳의 의료기관을 추가 지정했다. 인하대병원은 올 하반기에 센터 운영에 필요한 제반 시설 구축, 인력 확충을 통해 개소할 예정이다.

 

■ 차의과학대 분당차병원이 7월 4일 오후 12시부터지하 2층 대강당에서 ‘화농성 한선염 바로알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분당차병원 피부과 이희정 교수가 화농성 한선염의 원인과 치료, 생활습관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화농성 한선염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참여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사전 신청 및 문의는 전화(02-518-8654)로 하면 된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6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