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서울대치과병원, 융복합치의료동 증축 준공식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서울대치과병원, 융복합치의료동 증축 준공식 外

2019.06.28 18:06
동아제약-박카스와 함께하는 '제22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시작. 동아제약 제공

■ 서울대치과병원이 27일 '융복합치의료동 증축공사 준공식'을 개최했다. 융복합치의료동은 기존 서울대치과병원 저경쉼터 부지에 지상 8층 건물로 들어섰으며 연면적은 5328.28m2다. 1~4층에서는 장애인과 희귀 난치성 환자의 진료를 포함한 공공의료를 수행하며, 5층부터는 글로벌 치의학 인재양성과 융복합치의료 연구를 수행한다. 특히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단순히 환자 진료 기능뿐만 아니라 권역별 장애인구강진료센터를 지원하고 국가 구강보건 정책 수립과 시행을 지원하는 등 전국 장애인구강진료센터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 강동성심병원이 내달 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본관 6층 대강당 일송홀에서 '비만 합병증'을 주제로 공개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번 강좌는 우리나라 3대 성인병인 비만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예방법을 제공하는 캠페인의 일환이다. 김민경 내분비내과 교수의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콜레스테롤 관리, 비만 고지혈증 안녕', 김형수 소화기내과 교수의 '소리 없이 찾아오는 지방간, 건강 간 만들기!'로 진행된다. 강좌는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 이대서울병원이 26일, 27일 양일간 서울교통공사 5호선 발산역에서 무료 건강상담 행사를 실시했다. 의료진이 체성분 분석 및 운동 상담과 혈압, 혈당 측정 등 무료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이대서울병원은 향후에도 서울교통공사와 공동으로 무료 건강상담 행사는 물론 음악회,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 동아제약이 28일 오전 경상북도 포항시 호미곶 해맞이 광장에서 박카스와 함께하는 '제22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을 시작했다. 이 행사는 남이 아닌 나와의 극한 싸움, 우리가 하나라는 깨달음, 절대 포기하지 않는 것이 젊음임을 느낄 수 있는 동아제약의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했으며 지난해 21회까지 3001명이 참가해, 걸어온 길은 1만 2031km에 달한다. 서울과 부산을 15회 이상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 남북보건의료교육재단이 전국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반도 건강공동체를 향한 청년학생 토크경연'을 개최한다. 건강한 통일과 관련한 주제라면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청년학생토크경연 사이트(www.ifhmetalk.com)에서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7월 1일부터 8월 10일까지다. 전화(02-712-5587)와 이메일(ifhme@ifhme.or.kr)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6 + 5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