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ICT 융합 콘텐츠·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 시작

통합검색

ICT 융합 콘텐츠·서비스 관련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 시작

2019.08.11 14:34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콘텐츠 및 서비스 관련 사업화 아이디어 공모전 접수가 시작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12일부터 다음달 16일까지 ‘2019 ICT-문화융합 비즈니스 챌린지’ 공모전 접수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ICT 융합 콘텐츠, 서비스 등에 관한 다양한 사업화 아이디어 제안을 통해 ICT 중심의 신산업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해댱 분야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전은 ICT와 과학기술∙의료∙교육∙제조∙예술∙스포츠와 같은 타 분야 간 융합을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분야는 ICT 융합 사업화 아이디어 및 서비스화 모델 제안, ICT와 과학기술을 활용한 작품, 공연, 전시기획이다.


예선심사에서 선발된 30개 팀 중 9개 팀을 최종 선정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인 대상 1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인 최우수상에 2팀을 선정하며 상금 1000만원과 3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우수상과 장려상에는 각각 2팀과 4팀이 선정되며 100만원과 50만원이 수여된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참가자들이 전문 기술과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산업 현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취업∙창업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예선심사 통과 30개팀을 대상으로 ICT∙융합 전문가 멘토단이 ICT 융합 콘텐츠 활용 및 사업화에 대한 멘토링을 제공하는 ‘취업∙창업 아카데미’가 4주동안 운영된다.


노경원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새로운 ICT-문화 융합 사업 모델로 만들어져 산업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각 분야의 유능한 인재들의 활발한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ICT 융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는 홈페이지(ww.nipaidea.co.kr)을 통해 할 수 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ICT문화융합비즈니스챌린지를 통해서도 상담할 수 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3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