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10월 러시아 대학병원과 원격진료 센터 개소

통합검색

동남권원자력의학원, 10월 러시아 대학병원과 원격진료 센터 개소

2019.08.19 15:46
러시아 야쿠츠크 북방연방대학교병원과 원격진료를 하고 있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의료진.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제공.
러시아 야쿠츠크 북방연방대학교병원과 원격진료를 하고 있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의료진.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제공.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이 오는 10월 러시아 야쿠츠크 북방연방대학교병원에 원격진료 센터를 개소한다. 지난 8월 1일부터 사흘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열린 ‘2019 부산의료관광 해외특별전’ 행사에 참가해 원격진료를 시연하는 등 부산국제의료관광에 앞장서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 ‘2019 부산의료관광 해외특별전’에서 베트남 현지 의료기관 ‘SAIGON-ITO’를 방문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원격진료 구축을 위한 시연을 진행했다. 베트남 호치민 현지 의료기관에서의 원격진료 시연에 이어 19일에는 러시아 야쿠츠크 북방연방대학교병원과 원격진료를 시행했다. 

 

야쿠츠크 북방연방대학교병원과 시행한 원격진료 대상 환자는 25세의 뇌종양 환자로 의학원은 원격진료 시행 전 미리 환자의 영상 및 의료정보를 전달받은 뒤 뇌종양 센터 의료진들이 협의했고 19일 원격진료시 직접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뇌종양 수술 절제 후 방사선 치료와 항암치료 가능성을 설명했다. 

 

박상일 동남권원자력의학원장은 “오는 10월 러시아 야쿠츠크 북방연방대학교병원에 원격진료 센터 문을 열고 운영에 돌입한다”며 “지난해 러시아 ‘연해주 지역 암센터’ 내 원격진료 센터를 개소해 원격회의 및 진료를 이미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7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