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개그맨부터 봉산탈춤 전수자까지… 과학 퍼포머 10인 선정

통합검색

개그맨부터 봉산탈춤 전수자까지… 과학 퍼포머 10인 선정

2019.09.10 08:35
한국과학창의재단 제공
한국과학창의재단 제공

지상파 공채 개그맨, 강변가요제 대상 수상자, 봉산탈춤 전수자 등이 과학문화를 알리기 위한 공연에 나선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공연예술 분야 과학소통 전문가를 발굴하기 위해 ‘2019 과학 퍼포머’를 모집해 총 10인의 과학 퍼포머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과학 퍼포머들은 성인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과학 공연인 ‘사이언스 나이트 라이브’를 위해 선발됐다. 과학 퍼포머 선발은 이번이 2회째다. 지난해 과학 퍼포머 선발대회를 통해 처음으로 발굴된 과학 퍼포머들은 지난해 말 사이언스 나이트 라이브 소극장 공연 12회와 버라이어티 과학 공연 1회를 열었다.

 

이번에 선정된 과학 퍼포머 10인은 KBS 공채 개그맨, MBC 강변가요제 대상 수상자, 이공계 출신 전문 연기자, 국가무형문화재인 봉산탈춤 전수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중인 예술가들로 구성됐다. 한국과학창의재단 관계자는 “자세한 명단은 11월 공연 때쯤 본격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과학 퍼포머들은 11월 이후 열릴 소극장 공연과 버라이어티 과학 공연, 사이언스 버스킹에 전문가로 활동하며 새로운 과학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과학창의재단 관계자는 “국민이 일상에서 과학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향유할 수 있도록 소극장 과학 연극과 버라이어티 과학 공연 등 다양한 과학문화 확산사업을 기량을 갖춘 전문가들과 매년 새로운 기획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20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