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 강연자, 크리에이터 시작해 볼까?"

통합검색

"과학 강연자, 크리에이터 시작해 볼까?"

2019.09.29 12:00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9년 과학문화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직종별 교육생 모집이 30일부터 시작된다. 


29일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과기정통부와 창의재단은 30일부터 10월 28일까지 과학문화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직종별 교육생을 30명씩 모집한다. 


모집 직종은 융합강연자와 과학 퍼포머(공연자), 크리에이터(유튜브 등 동영상 콘텐츠 개발 운영자), 과학저술가, 과학만화가, 스토리텔러 등 여섯 분야다. 선발된 180명은 내년 1월까지 전문 인력 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현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유명 과학 커뮤니케이터들의 특강과 멘토링, 실습 등을 통해 실질적인 노하우를 배우게 된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강연과 공연 출판 등의 기회도 주어진다. 교육 완료 뒤에는 대중의 평가를 받는 오디션 형식의 공개강연과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창의재단 웹사이트(www.kofac.re.kr) 및 접수페이지(www.SA2019.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5 + 5 = 새로고침
###
    * 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에는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야 댓글을 게시하실수 있습니다..
    * 실명 확인 및 실명 등록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20. 4. 2 ~ 2020. 4. 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