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KISTI, 산학연 공동체와 지식교류 장 열어

통합검색

KISTI, 산학연 공동체와 지식교류 장 열어

2019.10.29 12:31
최희윤 KISTI 원장이 ASTI 10주년 포럼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KISTI 제공.
최희윤 KISTI 원장이 ASTI 10주년 포럼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KISTI 제공.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29일 대전 ICC호텔에서 ‘2019 전국 과학기술정보협의회(ASTI) 10주년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ASTI는 전국 단위 과학기술정보협의회로 KISTI가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기술 개발과 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해 2009년 10월에 출범시켰다. KISTI는 ASTI 회원간 네트워크를 구축해 중소기업 등 회원기관의 발전 전략을 함께 고민하는 ASTI 전국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KISTI는 “ASTI를 통해 지난 10년간 1710개 기업을 지원, 2781명의 신규 고용과 402건의 신기술 및 489건의 신제품 개발이 이뤄졌다”며 “지역 현안 연구개발(R&D) 강화, 지역특화산업 데이터 기반 서비스 혁신 등 상생 협력 기반 강화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29일 열린 10주년 리더스 포럼에서는 ASTI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기리는 ASTI상 시상과 중소기업 지원 대표성과 사례 발표가 진행된다. 김창경 한양대 신소재공학부 교수의 ‘미중 패권분쟁 및 한일 경제전쟁에 따른 중소기업의 생존전략’을 주제로 한 특강과 이호신 KISTI 지역융합혁신단장의 ‘KISTI 중소기업 지원성과 및 ASTI 발전방향’을 주제로 한 발표가 이뤄진다. 

 

최희윤 KISTI 원장은 “중소기업을 향한 지원과 협력, 탄탄히 조직된 지역망과 10년에 걸친 교류는 상생과 신뢰의 바탕이 됐다”며 “이번 포럼이 산학연 일원들이 서로 교류하고 소통하는 지식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4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