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 KAIST, 다문화가정 위한 체험 프로그램 개최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 KAIST, 다문화가정 위한 체험 프로그램 개최 外

2019.10.29 17:33
한마음 꿈나무 체험 프로그램. KAIST 제공.
한마음 꿈나무 체험 프로그램. KAIST 제공.

■ KAIST는 11월 2일 한마음교육봉사단과 함께 ‘제4회 한마음꿈나무 KAIST 체험 프로그램’을 KAIST 대전 본원에서 개최한다. 한마음교육봉사단은 다문화가정 자녀의 교육 위기를 극복하고 이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이번 KAIST에서 열리는 ‘한마음꿈나무 명문 대학 체험 프로그램’은 다문화 엄마학교 동문 가정의 자녀를 초청해 구체적인 미래를 설계하고 글로벌 리더쉽을 함양하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DGIST 컨벤션홀에서 열린 ‘DGIST 지역기업 협력교류회’ 참석자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DGIST 제공.
DGIST 컨벤션홀에서 열린 ‘DGIST 지역기업 협력교류회’ 참석자를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DGIST 제공.

■ 대구경북과학기술원(DGIST)은 28일 DGIST 컨벤션홀에서 ‘DGIST 지역기업 협력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류회에는 테크노폴리스 입주기업을 포함한 다양한 대구지역 소재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역 기업 발전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대구 지역 기업 대표 및 임원, 기타 기업 관계자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DGIST의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포함한 다양한 상생 협력 방안을 토론했다. 

 

■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은 12월 12일과 1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사회 변혁과 미래진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11월 1일부터 전국 고등학교, 일반시민 대상으로 참석자를 모집한다. 12월 12일 토크콘서트는 전국 고등학교 대상으로 학교당 10쌍(학부모와 자녀) 이내로 신청 가능하며, 학교 단위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12월 13일 토크콘서트는 일반국민(학부모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300쌍을 선착순 모집한다. KIRD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KIRD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학부모와 청소년이 함께 사회변화와 미래진로를 공감하고, 미래의 창의적 인재육성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3 + 2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