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판교 테크노밸리서 내달 1∼3일 제3회 자율주행 모터쇼

통합검색

판교 테크노밸리서 내달 1∼3일 제3회 자율주행 모터쇼

2019.10.30 10:09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자율주행의 현재와 미래를 볼 수 있는 '제3회 판교 자율주행모터쇼(PAMS 2019)'가 다음 달 1∼3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제1·2 테크노밸리에서 열린다.

 

 

 

 

 


도로로 나서는 자율주행차 '제로셔틀'
 
2018년 9월 일반도로로 처음 나서는 자율주행차 제로셔틀. [연합뉴스 자료사진]

 

경기도가 주최하고 차세대융합기술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새로운 경기, 자율주행을 꿈꾸다'를 주제로 자율주행 쇼, 산업박람회, 콘퍼런스 등으로 사흘간 펼쳐진다.

 

 

 

 

1일 판교 제2 테크노밸리 경기기업성장센터에서 열리는 '자율주행 비즈니스 데이'에는 자율주행 산업을 이끄는 기업들의 신기술을 선보이는 'Autonomous R&D Showcase'와 자율주행 전문가들의 강연과 주요 이슈에 대한 토론이 이어지는 '자율주행기술융합 콘퍼런스'가 마련된다.

 

 

'Autonomous R&D Showcase'에서는 자율주행 산업과 관련한 국내 유망기술 보유 기업을 시상하는 '자율주행 기술혁신 어워드'와 '자율주행 인식기술 경진대회', '스타트업 투자연계 오디션'이 진행된다.

 

 

 

 

 


제3회 판교자율주행모터쇼
 
[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3일 제1 테크노밸리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일원에서는 경진대회, 시승회 등 체험과 참여의 장이 마련된다.

 

 

이 기간 행사장에 오면 경기도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 의뢰, 3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11인승 자율주행차 '제로셔틀'을 비롯해 국민대 스포티지, 성균관대 i30 등 자율주행차를 시승해 볼 수 있다.

 

 

'대학생 자동차 융합기술 경진대회', '자율주행을 꿈꾸는 청소년들이 참가하는 레고 자율주행차 경진대회', '경기도 4차산업 미래사회 체험전'도 마련된다.

 

 

오후석 경기도 경제실장은 "판교 자율주행모터쇼가 세계 자율주행 시장을 선도하는 행사로 자리매김하도록, 판교가 자율주행 산업의 혁신 클러스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4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