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 산기협, 우크라이나 상공회의소와 기업 협력 지원 업무협약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 산기협, 우크라이나 상공회의소와 기업 협력 지원 업무협약 外

2019.10.31 17:58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우크라이나 상공회의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었다. 산기협 제공.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와 우크라이나 상공회의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사진을 찍었다. 산기협 제공.

■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는 30일 우크라이나 키예프에서 우크라이나 상공회의소와 양국 기업의 기술 협력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한국과 우크라이나 기업 간 장기적으로 전략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은 30일 오후 일산 본원에서 한국중부발전과 ‘친환경 고품위 재생에너지 개발’을 위한 협력사업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음식물쓰레기를 활용한 청정 바이오 연료 생산, 그린 수소생산 기술 확보를 통한 친환경 재생에너지 발전시스템 구축 등에 두 기관이 협력하는 게 주요 골자다. 건설기술연구원은 이번 협력을 통해 음식물쓰레기의 최종 처리처분 문제를 해결하는 동시에 정부의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정책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11월 1일부터 7일까지 한민족과학기술자네트워크(KOSEN)의 연례 행사인 ‘KOSEN 데이’를 개최한다. KOSEN은 전세계 한인 과학자들의 지식 커뮤니티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고 KISTI가 운영하는 사업이다. KOSEN 데이는 72개국 14만7000여명에 달하는 전세계 한인 과학자 회원들이 주간을 정해 동시다발적으로 오프라인 소모임을 열고 특정 주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는 행사다. 9회째인 올해는 10개국에서 50개의 모임이 열리며 422명이 참여한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6 + 3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