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인하대병원, 옹진군 대청도 의료봉사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인하대병원, 옹진군 대청도 의료봉사 外

2019.11.04 18:47
인하대병원 사회공헌지원단이 10얼 31일, 11월 1일 이틀간 인천광역시 건강체육국, 옹진군 보건소와 함께 하는 ‘애인섬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옹진군 대청도 주민들을 찾아 건강증진 활동을 진행했다. 인하대병원 제공

■ 인하대병원 사회공헌지원단이 10얼 31일, 11월 1일 이틀간 인천광역시 건강체육국, 옹진군 보건소와 함께 하는 ‘애인섬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옹진군 대청도 주민들을 찾아 건강증진 활동을 진행했다. 인하대병원 사회공헌지원단은 의료진, 간호사 등 6명을 옹진군 대청도에 파견해 통증 완화 치료, 수액 치료 등을 실시했다. 지난 2016년 7월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인하대병원은 매년 2회 대청도를 방문해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대청도 이외에도 연평도, 승봉도, 자월도, 이작도, 문갑도 등 도서민 1000여 명에게 의료봉사를 하고 있다.

 

■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이 7일 신관 15층 마리아홀(대강당)에서 ‘뇌졸중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인천성모병원 신경외과, 신경과, 재활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등 뇌병원 의료진들이 뇌졸중의 증상, 치료, 발병 후 관리, 예방 등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진행된다. 뇌졸중의 정의(신경외과 김강민 교수), 뇌졸중 후 성인우울(정신건강의학과 원왕연 교수), 뇌졸중 예방식이(영양팀 노미나 영양사), 뇌졸중과 재활치료(재활의학과 김민욱 교수), 뇌졸중과 어지럼증(신경과 나승희 교수) 등으로 진행된다. 누구나 사전 등록 없이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 연세대 신촌세브란스병원 간센터는 6일 오후 2시부터 세브란스병원 6층 은명대강당에서 간질환 공개강좌를 연다. 간질환의 진단과 치료, 예방 그리고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C형 간염에 대한 정보를 전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문의는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간센터(02-2227-4157)로 하면 된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0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