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췌장암 바로알기 건강강좌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췌장암 바로알기 건강강좌 外

2019.11.12 18:46
가톨릭대 여의도성모병원이 19일 오후 2시 지하 1층 1,2회의실에서 췌장암 바로알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 미국 암연구학회(AACR)와 대한암학회(KCA)는 14~15일 이틀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정밀의학’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한다. 워크숍 첫날에는 암 유전체학과 후성 유전체학을 이용한 새로운 표적과 치료제 개발 전략, 임상 데이터 과학의 개발상과 임상 응용 기법, 표적 발굴과및 약제 개발을 위한 최신 연구 기법 및 도구, 암에서의 액체 생검 활용을 주제로를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튿날에는 면역종양학의 연구 기법과 임상 적용 전략, 임상 종양학에서 떠오르는 주제에 대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한암학회(02-792-1486)로 문의하면 된다.

 

■ 가톨릭대 여의도성모병원이 19일 오후 2시 지하 1층 1,2회의실에서 췌장암 바로알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이준섭 소화기내과 교수의 ‘췌장암의 진단', 백광열 간담췌외과 교수의 ‘췌장암의 수술적 치료’, 이희연 혈액종양내과 교수의 ‘췌장암 항암치료’가 마련됐다. 여의도성모병원 외과(02-3779-1175)로 문의하면 된다.

 

■ 한양대병원이 20일 낮 12시 30분부터 본관 3층 강당에서 ‘췌장암 바로알기’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소화기내과 윤재훈 교수가 ‘췌장암의 치료’, 영상의학과 강보경 교수가 ‘췌장암의 영상진단’, 외과 이경근 교수가 ‘췌장암의 수술적 치료’를 진행한다.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소화기센터(02-2290-8303)로 하면 된다.

 

■ 광동제약 임직원이 밥상공동체 연탄은행과 함께 지난 9일 서울 노원구 중계동 백사마을을 찾아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를 진행했다. 올해 행사에는 광동제약 임직원 및 가족 50여 명 외에도 SNS를 통해 신청한 일반인들이 ‘비타민 볼런티어’라는 이름의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광동제약이 자사 페이스북(www.facebook.com/kwangdong4U) 가입자들을 상대로 선행에 동참할 네티즌을 모집, 신청자 중 5명이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마을 여건이 트럭이나 리어카 등으로는 연탄 배달이 불가능해 참가자들은 각자 지게에 연탄을 지는 방식으로 총 1500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6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