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알립니다] 과학문화의 가장 핫한 문제를 건드린다 '사이언스 얼라이브'

통합검색

[알립니다] 과학문화의 가장 핫한 문제를 건드린다 '사이언스 얼라이브'

2019.11.24 14:14
 

동아사이언스는 오는 12월 6일 대전 유성구 기초과학연구원(IBS) 과학문화센터에서 '사이언스 얼라이브 2019'를 개최합니다. 

 

사이언스 얼라이브는 과학의 현장에서 벌어지는 의미있고 살아있는 주제를 과학자들과 함께 말하고 토론하고 의견을 듣는, 작지만 살아있는 토론장입니다. 올해는 첫 행사로 '과학자의 언어, 대중의 언어'를 주제로 잡았습니다.

 

국제학술지 네이처 마크 재스트로 기자, 일본 이화학연구소 강원경 홍보부실장, 염한웅 포스텍 교수(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 한상욱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양자정보연구단장, 황정아 한국천문연구원 책임연구원, KAIST 박주용 차미영 교수, 이석봉 대덕넷 대표, 오철우 전 한겨레신문사 기자, 이종필 건국대 상허교양대 교수를 비롯해 이영희 큐브3D그래픽 대표, 소설가 김초엽 작가, 유튜브 채널 과장창 운영자 이선호 씨 등 학계와 문화계, 언론 등 25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합니다. 

 

청각장애인과 한국어를 모르는 외국인도 참여 가능합니다.   

 

▲참가 신청 : 11월 22일부터 홈페이지 선착순 등록(http://sciencealive.dongascience.com)
▲대상: 과학기술 분야의 연구 성과의 정확한 전달과 대중적 확산에 관심이 있는 과학자, 과학행정가, 기업 및 연구소 홍보 관계자, 과학 성과의 대중 확산에 관심이 있는 관련 학과 관계자 및 학생, 일반인

 

▲문의

―이메일 shinjsh@donga.com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4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