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GC녹십자랩셀-아티바, NK세포치료제 기술이전 계약 체결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GC녹십자랩셀-아티바, NK세포치료제 기술이전 계약 체결 外

2019.11.25 18:41
고려대의료원 미래의료산업협의회와 의료산업 발전과 육성을 위해 21일 의과대학 본관 3층 본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기형 고려대의료원장(왼쪽)과 임배만 미래의료산업협의회장. 고려대의료원 제공

■ GC녹십자랩셀은 GC녹십자의 미국 세포치료제 연구법인 아티바 바이오테라퓨틱스와 자연살해(NK)세포치료제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GC녹십자랩셀은 자사가 개발 중인 제대혈 유래 NK세포치료제를 아티바에 기술 이전하고, 아티바는 미국 현지에서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미 제대혈 유래 NK세포를 대량생산할 수 있는 확장, 배양 기술을 보유한 만큼 치료제 개발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 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이 21일과 22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쌀과 라면, 김 등 식자재를 전달하는 ‘성가사랑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나눔행사를 위해 14일 원내에서 모금행사를 펼쳐 413만원에 달하는 후원금을 모금했으며, 성가자선회의 오랜 후원자인 민재홍 한일 대표로부터 300만원에 달하는 쌀을 기부 받고, 부천성모병원의 자선단체인 성가자선회에서 2000여 만원을 추가 지원, 총 2700여 만원에 달하는 후원물품을 마련했다. 이렇게 준비된 후원물품은 병원 교직원 추천 및 부천 관내 그룹홈, 부천시일시청소년쉼터 등 133곳의 개인과 단체에 11월 21일 1차로 전달됐으며, 22일 부천시청 복지정책과를 통해 관할 동주민센터 9곳과 광복회, 상이군경회 등 13곳의 단체에 2차로 전달됐다.
 
■ 강동성심병원이 26일 오후 2시부터 본관 6층 대강당 일송홀에서 ‘부정맥의 모든 것’을 주제로 공개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심장혈관내과 오동진 교수와 김성은 교수가 연사로 나서 부정맥 뿐만 아니과 심장급사, 빈맥, 조기박동, 심정지, 심방세동 등 다양한 심장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대한부정맥학회와 함께하는 ‘심장이 두근두근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 가천대 길병원이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제60회 지역 여성 건강 증진을 위한 자궁암 검진을 실시했다. 사전 예약을 통해 접수한 30~80대 여성 100여 명이 검진을 받았다. 가천대 길병원은 1958년 개원 이듬해부터 매년 11월이나 12월에 자궁암 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여성암에 대한 인식이 부족해 조기에 진단하고 치료하면 생존 가능한 질환임에도,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는 여성들을 위해 검진 봉사를 시작했다. 올해까지 여성 약 13만 명이 검진을 받았다. 

 

■ 강동경희대병원이 30일 ‘강직성 척추염 바로알기’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직성 척추염 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강좌는 병원 별관 지하1층 강당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강직성 척추염은 방치하면 등이 굽고 목이 뻣뻣해지는 질환으로 주로 20~40대 남성에서 많다. 초기 대표적 증상이 엉덩이뼈 통증인데 간과하기 쉬워 병원을 찾을 때는 이미 염증이 흉추까지 침범된 경우가 많다. 강직된 부위는 자연 회복이 어렵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강좌는 강직성 척추염 명의이면서, 실제로 병을 극복해낸 이상훈 강동경희대병원 류마티스내과 교수가 강직성 척추염의 진단, 치료법에서부터 생활 속 관리방법과 운동법까지 질환에 대한 모든 것을 상세히 풀어낸다.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강동경희대병원 류마티스내과(02-440-7452)로 문의하면 된다.

 

■ 고려대의료원 미래의료산업협의회와 의료산업 발전과 육성을 위해 21일 의과대학 본관 3층 본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차세대 국가 성장동력인 의료산업 발전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의료기기, 제약, 의료소모품 등 미래의료산업협의회에 참여하고 있는 60여 개 기업들의 임상시험은 물론 공동연구, 정책 마련을 위한 공동 협의 등 대한민국 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2 + 2 = 새로고침
###
    * 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에는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야 댓글을 게시하실수 있습니다..
    * 실명 확인 및 실명 등록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20. 4. 2 ~ 2020. 4. 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