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고려대 안암병원 진료예약상담 AI ‘KODOC’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고려대 안암병원 진료예약상담 AI ‘KODOC’ 外

2019.12.01 17:06
고려대 안암병원이 지난 달 27일 인공지능을 활용한 지식기반 진료예약상담 챗봇 ‘KODOC’ 서비스 오픈식을 가졌다. KODOC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의 진료예약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제작되됐다.

■ 고려대 구로병원이 12일 오후 2시 새롬교육관 1층 대강당에서 ‘이식과 복지’을 주제로 2019 신장내과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총 4강으로 진행되며 신장이식과 이식 후 관리, 이식환자 사례(신장내과 고강지 교수), 신장이식 등록과 절차(박지현 장기이식코디네이터), 이식환자의 영양관리(영양팀 강다미 영양사), 만성콩팥병과 사회복지(이해령 사회복지사)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으로 구성됐다. 본 강좌는 무료로 진행되며, 신장 질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심장혈관센터는 6일 심장질환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제14회 심장의 날’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건강강좌는 오전 8시 30분부터 12시까지 별관 1층 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날 강의는 ‘고혈압, 바로 알아야 삽니다(심장혈관내과 조진만 교수)’, ‘핫이슈 수퍼푸드 바로알기(영양파트 신지원 임상영양사)’, ‘젊음을 유지하는 비결 :운동(재활의학과 이승아 교수)’의 내용으로 구성된다. 강동경희대병원 심장혈관센터(02-440-7685)로 문의하면 된다.

 

■ 고려대 안암병원이 지난 달 27일 인공지능을 활용한 지식기반 진료예약상담 챗봇 ‘KODOC’ 서비스 오픈식을 가졌다. KODOC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의 진료예약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제작되됐다. 지난 해 송인석 구강악안면외과 교수의 ‘인공지능 진료예약 상담 챗봇 플랫폼 개발 과제’를 직접 병원 현장에 적용시켜 최근 실용화에 성공했다. KODOC에서는 병원 안내, 진료예약, 안내영상, FAQ 등 병원의 주요 서비스가 채팅과 메뉴선택을 통해 연동되어 편리하고 빠르게 고객이 원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다. 또한 자연어 처리를 통해서 실제 대화를 하듯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하고, 기존 콜센터 상담이 이루어지지 않는 주말 및 휴일 그리고 업무 외 시간에도 챗봇을 통해 진료예약뿐 아니라 위치 및 진료과 전화번호 안내 등 다양한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모바일과 웹에서 사용 가능하며 안암병원 홈페이지(http://anam.kumc.or.kr/) 하단 배너와 모바일 버전(http://m.kumc.or.kr/) 아이콘으로 접속이 가능하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7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