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마크로젠 한층 발전한 1세대 염기 분석기술로 세계 시장 두드린다

통합검색

마크로젠 한층 발전한 1세대 염기 분석기술로 세계 시장 두드린다

2019.12.19 17:12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이 17일 서울 구로구 본사에서 생명과학 분야 글로벌 생명과학기업 써모피셔 사이언티픽과 모세관 전기영동 시퀀싱(CES) 서비스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이 17일 서울 구로구 본사에서 생명과학 분야 글로벌 생명과학기업 써모피셔 사이언티픽과 모세관 전기영동 시퀀싱(CES) 서비스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마크로젠 서정선 회장(왼쪽)과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지네틱사이언스부 마크 스메들리 사장(오른쪽)이 MOU 체결을 기념하는 모습. 마크로젠 제공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이 17일 서울 구로구 본사에서 생명과학 분야 글로벌 생명과학기업 써모피셔 사이언티픽과 모세관 전기영동 시퀀싱(CES) 서비스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은 헬스케어와 생명과학 분야에서 사용되는 분석 장비와 진단 기기 개발부터 진단 시약 개발, 의약품 개발, 실험실 설비 향상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은 전 세계 60여 개 국가, 약 7만 명의 직원들과 함께 연 매출 240억 달러(약 28조 원) 이상을 달성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유전자 분석 관련 시약 정품 공식 인증 및 개발, 장비 및 관련 설비 등 기술 지원, 글로벌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한 경쟁력 강화 등 CES 서비스의 해외 시장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이다.

 

CES는 1세대 염기서열 분석 방법으로, 차세대 염기서열분석법(NGS)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량의 데이터를 정확하게 읽어내는 장점이 있다. 최근 CES 기술이 발전하면서 CES 시장 역시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리서치기업인 얼라이드 마켓 리서치는 전 세계 CES 시장이 2025년까지 10억 8500만 달러(약 1조 2895억 원)의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CES 시장에서 특히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이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마크로젠은 이번 협약으로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고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의 공식 인증을 받은 장비와 시약을 활용해 국내외 고객들에게 신뢰도 높은 고품질의 데이터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전 세계 유통망을 보유한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의 인지도를 기반으로 CES 서비스의 글로벌 시장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품질의 유전자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놈 슈퍼마켓'을 구축해 고객의 접근성을 높이고, 써모피셔 사이언티픽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현재 마크로젠은 게놈 슈퍼마켓의 일환으로 스페인, 싱가포르 지역에 실험실을 설립하였으며, 향후 대양주와 유럽 지역을 기반으로 실험실을 추가 설립할 계획이다.

 

석수진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CES 시장에서 비즈니스의 기회를 확대해나가길 기대한다”며 “양사가 협력해 서로 글로벌 성장을 견인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양갑석 마크로젠 대표는 “현재 업계에서는 주로 NGS 시장에 주목하고 있으나, CES 시장 역시 최근 급속한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마크로젠은 회사의 초기 성장을 담보해 주었고, 응용 분야의 확대에 힘입어 성장하고 있는 CES 시장에서 재도약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그는 “글로벌 바이오 시장을 선도하는 써모피셔 사이언티픽과의 제휴는 CES 시장의 변화에 맞는 글로벌 마케팅을 견인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3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