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한양대병원 의학연구원 AI 특강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한양대병원 의학연구원 AI 특강 外

2019.12.24 17:15
신호철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장(왼쪽)과 신동렬 성균관대 총장(오른쪽)이 협약 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강북삼성병원 제공

■ 한양대병원 의학연구원이 내년 1월과 2월 총 4회에 걸쳐,  ‘2020 인공지능 연구네트워크 특강’을 의과대학 계단강의동 4층 임우성 국제회의실에서 진행한다. 이번 시리즈 특강은 ‘혁신형 의사과학자 연구사업’ 주관연구기관인 한양대병원이 미래의학을 이끌 의사과학자들의 실질적인 융합연구 활성화와 연구성과 창출을 위해 기획했다. 국내외 여러 기업, 연구기관과의 네트워크 및 산-학-연 공동연구 모델 구축, 새로운 의료분야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 다양한 연구지원 활성화의 일환이다. 첫 강의는 1월 6일 오후 5시 30분부터 최용석 한양대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교수가 '인공지능 현황 및 최신 응용’을 주제로 강연한다. 두 번째 강의는 1월 20일 공용준 카카오 클라우드 기술팀 상무가, 세 번째 강의는 2월 10일 옥상훈 네이버 클로바 플랫폼 에반젤리스트가 ‘네이버 클로바 A.I 기술 및 적용 사례 소개’를, 네 번째 강의는 2월 24일 김진혁 한양대 의대 생리학교실 교수가 ‘게놈의 생물학적 기능의 새로운 모델에 기반한 암 유전자 발현 데이터의 분석’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 성균관의대 강북삼성병원이 23일 강북삼성병원 사무동 7층 회의실에서 성균관대와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금번 협약체결을 통해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한 연구 교류를 활성화하고 우수한 연구를 함께 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에서는 총 4개의 공동 연구 과제를 우선 지원하기로 했다. 공동연구 주제로는 인후두부 및 식도 내부 압력 센서 개발, 지방간 및 대사질환 진단 바이오 마커 개발, 플라스마 기반 오존 소독/멸균 개발, 안과 의사 챗봇 개발로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연구가 진행된다. 본 연구에서 강북삼성병원은 의료진의 축적된 경험과 현장 데이터를 제공하고 성균관대는 이를 바탕으로 바이오, 인공지능(AI), 공학적인 첨단지식을 접목함으로써 우수한 연구 성과를 도출해 낼 계획이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2 + 6 = 새로고침
###
    * 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에는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야 댓글을 게시하실수 있습니다..
    * 실명 확인 및 실명 등록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20. 4. 2 ~ 2020. 4. 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