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KISTI,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

통합검색

KISTI, 교육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선정

2020.01.03 10:30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제공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제공

교육부가 시행하고 있는 학생진로체험 대국민 서비스 플랫폼 ‘꿈길’의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이 3일 선정됐다.


꿈길은 ‘꿈꾸는 아이들의 길라잡이’라는 뜻으로 교육부는 2016년부터 인증을 통해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를 선정하고 있다. 지역사회에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체험기관을 발굴해 시민들에게 진로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게 목표다. 


KISTI는 국가슈퍼컴퓨터 보유기관으로서 슈퍼컴퓨터로 구현한 가상현실(VR) 체험과 슈퍼컴퓨터 퍼즐을 이용한 원리 이해 등 학생 맞춤형 진로체험을 제공해 이번에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


인증기간은 2019년 12월 24일부터 2022년 12월 23일까지 3년간이다. KISTI는 퇴역한 슈퍼컴퓨터 4호기를 활용해 슈퍼컴퓨터 하드웨어 작동원리 및 소프트웨어 운용을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최희윤 KISTI 원장은 “중학교 자유학기제 도입에 맞춰 학교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2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