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강북삼성병원 제증명 온라인 발급 서비스 도입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강북삼성병원 제증명 온라인 발급 서비스 도입 外

2020.01.13 18:16
강북삼성병원이 환자의 편의와 서비스 만족 향상을 위해 지난 6일 제증명 온라인(모바일) 발급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가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강북삼성병원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 강북삼성병원이 환자의 편의와 서비스 만족 향상을 위해 지난 6일 제증명 온라인(모바일) 발급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가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강북삼성병원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을 통해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핀을 통해 본인확인 후 영수증, 진단서 등 총 17종의 증명서 중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하여 발급하면 된다. 발급된 증명서는 바로 출력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이메일 및 팩스 전송을 통해 실손의료보험도 손쉽게 청구할 수 있다. 발급된 증명서는 환자 개인정보 및 증명서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해 웹 DRM, 복사 방지 마크, 고밀도 2차원 바코드 등으로 보안성을 강화했다. 또한 발급 홈페이지를 통해 증명서의 진위여부도 확인이 가능하다.

 

■ 한양대의료원이 14일부터 4일간 베트남 빈딩성 떠이빈에서 해외 의료봉사활동을 펼친다. 이번 해외 의료봉사단은 김용주 소아청소년과 교수를 단장으로 소화기내과, 신경과, 소아청소년과, 비뇨의학과, 가정의학과 등의 의사, 간호사, 행정지원으로 구성된 의료팀 총 14명이다. 떠이빈은 베트남전 당시 한국군 맹호부대가 격전을 벌인 지역으로 한국인의 접근이 어려운 곳이었다. 한양대의료원 의료봉사단은 2016년부터 의료봉사를 진행해 현재는 화해와 우정의 교류를 나누는 장소로 바뀌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0 + 9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