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한국생물물리학회장에 김승준 생명연 부원장

통합검색

한국생물물리학회장에 김승준 생명연 부원장

2020.01.15 13:36
김승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부원장이 한국생물물리학회 제14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생물물리학회 제14대 회장으로 선출된 김승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부원장.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제공

김승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부원장이 한국생물물리학회 제14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한국생물물리학회는 9일 정기총회를 열고 김 부원장을 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올 1월부터 2년간 한국생물물리학회를 이끈다. 

 

1992년 설립된 한국생물물리학회는 30여 년간 한국 생물물리학의 구심점으로 생리학과 구조생물학, 단분자생물물리학, 계산생물학, 분자세포 분석과 이미징 등 여러 분야 연구자들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생물물리학 연구와 산업 발전에 기여해왔다.

 

김 신임회장은 서울대 화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무기화학 석사, 생화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8년부터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연구해왔으며, 현재 KAIST 겸임교수,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 대표교수,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바이오나노융합기술작업반(BNCT) 부의장을 맡고 있다. 2014년에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 우수논문상을, 이듬해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 신임회장은 “한국생물물리학회 회장을 맡게 되어 영광스러운 동시에 책임감을 느끼며, 대한민국 생물물리학 분야 연구 촉진과 관련 산업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2 + 8 = 새로고침
###
    * 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에는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야 댓글을 게시하실수 있습니다..
    * 실명 확인 및 실명 등록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20. 4. 2 ~ 2020. 4. 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