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한국화이자, 국제백신연구소에 후원금 전달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한국화이자, 국제백신연구소에 후원금 전달 外

2020.01.20 16:58
한국화이자제약의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은 다가오는 3월에 있을 국내 허가 10주년을 맞아 국제백신연구소(IVI)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일삼이와 함께하는 하이파이브’ 기부 캠페인을 1~2월간 진행한다.

■ 한국화이자제약의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은 다가오는 3월에 있을 국내 허가 10주년을 맞아 국제백신연구소(IVI)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일삼이와 함께하는 하이파이브’ 기부 캠페인을 1~2월간 진행한다. 이 캠페인은 의료진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캠페인 소개 영상을 시청 후, 앱페이지에 나타나는 캐릭터 ‘일삼이’와 하이파이브에 참여할 때마다 소정의 금액이 적립된다. 적립된 기부금은 국제백신연구소를 통해 개발도상국 백신 공급을 위한 후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프리베나®13은 지난 10년간 폐렴구균으로 인한 감염성 질환 예방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캠페인은 질병으로부터 고통받는 개발도상국 어린들에게 전염병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 강남세브란스병원이 최근 다빈치 로봇수술기 1대를 추가 도입했다. 새로 도입된 기종은 4세대 다빈치Xi로 최소 절개 및 고화질 3D 영상, 손 떨림 보정을 통해 더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다. 강남세브란스병원은 이번 추가 도입으로 2대의 로봇수술기를 운영한다. 
 
■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이 ‘We路(위로)캠페인'의 일환으로 15일 소외된 이웃들에게 ‘사랑의 쌀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한림대강남성심병원 나눔봉사단을 중심으로 지난 6일부터 1주일간 전 교직원이 ‘사랑의 쌀독 모금함’에 자발적으로 기부해 총 1100만원 상당의 성금을 모았다. 모인 성금은 떡국떡 1kg, 쌀 10kg, 라면 1박스로 구성된 물품으로 준비됐다. 물품은 인근 지역구 내 11개 동(대림1, 2, 3동, 신길3, 5, 6동, 신대방1동, 구로3동, 시흥1, 5동, 소하2동)의 소외된 저소득층 이웃 220가구에 전달했다. 2009년부터 해마다 ‘사랑의 쌀 나눔’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6 + 2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