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한반도 북부의 지질과 광물자원' 발간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한반도 북부의 지질과 광물자원' 발간 外

2020.01.21 19:00
한국지질지원연구원 제공
한국지질지원연구원 제공

■ 한국지질자원연구원 한반도광물자원개발(DMR)융합연구단은 1980년대부터 북한에서 발간된 단행본과 논문을 바탕으로 북한 지질과 광물자원 자료를 분석하고 정리한 ‘한반도 북부의 지질과 광물자원’을 21일 발간했다. 한반도 북부에서 일어난 지질학적 형성과정을 이해하고 북한의 연구사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책자는 무료로 배포하며 042-868-3106으로 문의하면 받을 수 있다. DMR융합연구단 홈페이지에서도 받을 수 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달 21일 서울 서초 엘타워에서 ‘범부처 전주기 의료기기 연구개발사업’ 공청회를 열었다. 2020년부터 2025년까지 6년간 1조 2000억 원 규모로 진행되는 사업은 시장지향형 의료개발을 목표로 기술개발과 제품화, 임상 및 인허가 등 전주기 지원을 위해 4개 부처가 공동으로 추진한다. 이날 공청회에는 산학연 및 병원 전문가 약 200명이 참여했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이달 21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실험실창업 페스티벌을 열었다. 창업팀들의 IR 발표와 성과전시가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정병선 과기정통부 1차관을 비롯해 대학, 벤처캐피탈, 창업기업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과기정통부는 올해 242억 원을 투입해 실험실창업을 지원하고 공공기술기반 시장연계 창업탐색 지원사업을 통해 올해 98개 팀을 발굴해 육성할 계획이다. 기존 5개인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도 15개까지 확대한다.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글로벌 학술활동 지원사업’에 참여할 이공계 여성 박사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비정규직 박사급 여성과학기술인과, 50인 이하 소규모 연구기관 재직 여성과학기술인, 이공계 박사과정 수료자다. 선정자는 학회 발표와 국외기관 연수, 첨단기술연수 참여 비용을 최대 7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는 다음달 10일부터 14일까지 WISET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받는다. 지원 서류는 우편으로 제출해야 한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제공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제공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6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