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게시판] 서울성모병원 만성콩팥병 공개강좌 外

통합검색

[의학게시판] 서울성모병원 만성콩팥병 공개강좌 外

2020.01.23 16:55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신장내과가 30일 오후 2시부터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만성콩팥병’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신장내과가 30일 오후 2시부터 본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만성콩팥병’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일반인과 환자들을 대상으로 만성콩팥병의 진단, 검사, 치료, 예방과 관리에 대한 지식에 대해 마련됐다. 서울성모병원은 올 한 해 동안 총 5회의 만성콩팥병 공개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다. 강좌는 김용수 신장내과 교수의 ‘만성콩팥병’, 임지혜 임상영양사의 ‘저단백식이’로 진행된다. 

 

■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이 설을 맞아 1700만여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부평구 부평2동, 3동, 6동 행정복지센터에 각각 전달했다. 이 성금은 인천성모병원 교직원 1600여 명이 1월 7일부터 14일까지 ‘설 이웃사랑 나눔 캠페인’을 통해 조성했다. 인천성모병원은 지난 2005년부터 설, 추석 명절을 비롯해 연말 이웃돕기 성금 모금 등에 적극 동참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 원자력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센터가 23일 설 연휴를 앞두고 환자와 가족이 함께하는‘행복한 밥상’이벤트를 열었다. 이날 환자와 가족들은 병원이 직접 준비한 설 상차림 메뉴로 점심을 하며 집에서 설을 쇠는 듯한 평범한 일상을 경험했다. 지난 2015년 호스피스 완화의료 전문기관으로 지정된 원자력병원은 그간 지역 호스피스 사업성과를 인정받아 올해 서울권역‘권역별호스피스센터’로 지정돼 권역 호스피스 사업의 지원체계 구축 및 통합 관리 등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8 + 4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