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과학게시판]국산화율 낮은 연구장비 국내 개발 지원 外

통합검색

[과학게시판]국산화율 낮은 연구장비 국내 개발 지원 外

2020.02.16 18:33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16일 국산연구장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구장비 개발 및 고도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국내 실험실에서 주로 쓰이는 연구장비 중 국산 장비는  24.4%에 머물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국내 장비산업 성장을 위한 지원이 필요하다고 보고 100억 원 이상 시장 규모를 확보하고 있으나 국산화율이 낮은 광학현미경, 자기공명영상장치(MRI) 등 연구장비 15종을 선정해 개발을 지원하기로 했다. 과기정통부는 이달 17일부터 사업공고를 내고 내달 18일까지 5주간 과제 신청을 받는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지원 사업’을 17일부터 공고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고정된 유형을 없애고 ‘대학자율형’ 한가지로 단순화해 지원할 수 있도록 사업을 개편했다. 대학은 정보통신기술(ICT) 선진국 대학과 연구소, 기업 등과 협력과제를 수행하며 대학 소속 석사과정생과 박사과정생을 파견한다. 1인당 지원 규모는 1년에 약 1억 원이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4 + 2 = 새로고침
###
    * 21대 국회의원 선거운동 기간에는 실명확인 과정을 거쳐야 댓글을 게시하실수 있습니다..
    * 실명 확인 및 실명 등록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 (2020. 4. 2 ~ 2020. 4. 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