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삼성 QLED 8K TV, 북미 전문가그룹 '최고의 제품' 선정

통합검색

삼성 QLED 8K TV, 북미 전문가그룹 '최고의 제품' 선정

2020.03.12 10:59

삼성전자는 2020년형 QLED 8K TV가 최근 북미 전문가그룹에서 잇단 호평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북미 영상·음향 전문가 그룹인 AVS포럼은 QLED 8K TV(Q 800T)에 대해 "디자인과 사운드 모두 환상적"이라며 "거실·게임·홈시어터 등 어떤 용도로 사용해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고 평가했다.

 

AVS포럼은 이 제품을 '2020 최고의 제품(Top Choice)'으로 선정했다.


2020년형 삼성 QLED 8K TV(모델명 Q800T)
 
 

미국 전문 매체 HD구루도 "QLED 8K(Q800T)는 최고의 화질과 음질을 구현하는 시스템을 갖췄다"며 색 재현율과 HDR(High Dynamic Range) 성능 등을 호평했다.

 

또한 화면의 빛 반사를 줄여주는 '눈부심 방지 기술 2.0'과 화면의 어떤 위치에서도 최고의 화질을 유지해주는 '광시야각 플러스', 게임에 특화된 화질·사운드·반응속도를 지원하는 '리얼 게임 인핸서 플러스' 등을 차별점으로 꼽았다.

 

HD구루는 "8K TV는 결국 시장이 나아갈 방향"이라며 8K TV가 곧 TV 시장의 주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밖에 미국 전문 매체 테크에리스는 "TV를 구매할 때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화질 부분에서 한층 더 정교해졌다"고 평가하며 QLED 8K(Q800T)를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했다.

 

테크에리스는 또 "QLED 8K는 콘텐츠가 가진 명암의 디테일을 잘 즐길 수 있는 TV"라며 "삼성의 QLED 기술이 OLED 제품보다 우수한 명암비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 + 10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