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공학한림원, 일진상-해동상 수상자 발표

통합검색

공학한림원, 일진상-해동상 수상자 발표

2014.01.21 18:00
일진상 수상자인 최항순 서울대 명예교수와 박정길 현대자동차 부사장
최항순 서울대 명예교수와 박정길 현대자동차 부사장

  한국공학한림원은 최항순 서울대 명예교수(67)와 박정길 현대자동차 부사장(56)을 제10회 일진상 수상자로, 오명숙 홍익대 교수(58)와 심재우 코리아중앙데일리 경제산업부장(45)을 제9회 해동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21일 발표했다.

 

  최 교수는 ‘공학과 역사가 만나는 모임’을 만들어 국내 산업기술사 집필의 큰 방향을 제시한 공을 인정받아, ‘공학한림원 발전’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박 부사장은 현대자동차와 국내 대학과의 협력 추진에 앞장서 상호 경쟁력을 높이는데 일조해 ‘산학협력증진’ 부문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

 

해동상 수상자인 오명숙 홍익대 교수와 심재우 코리아중앙데일리 경제산업부장
오명숙 홍익대 교수와 심재우 코리아중앙데일리 경제산업부장

  해동상 ‘공학교육혁신’ 부문 수상자인 오 교수는 공과대학 여학생을 대상으로 재학생과 졸업생을 연계하는 ‘여성과 공학’ 프로그램을 도입해 공학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고, ‘공학기술문화확산’ 부문 수상자인 심 부장은 공학기술인과 정책결정자들이 있는 현장을 누비며 산업과 기술정책을 수립하는데 가교 역할을 했다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일진상은 일진학술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상으로 산학협력, 기술정책 및 공학한림원 발전에 공헌한 자에게 수여된다. 해동과학문화재단이 후원하는 해동상은 공학기술 문화 확산과 공학교육 혁신에 기여한 자에게 주어진다.

 

  시상식은 27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6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