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GIST, 코로나19 대응 R&D 5~7개 과제 발굴키로

통합검색

GIST, 코로나19 대응 R&D 5~7개 과제 발굴키로

2020.04.01 15:22
광주과학기술원 제공
광주과학기술원 제공

광주과학기술원(GIST)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연구에 5억원을 긴급 편성해 과제를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GIST는 내부 연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문제해결 및 상용화 기술개발’ 과제를 공모했다고 이달 1일 밝혔다.

 

과제는 코로나19 현장에 적용가능한 기술개발을 빠르게 개발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코로나19 확산을 빠르게 차단할 수 있는 조기 감시 및 예측체계와 진단 및 치료, 국민안전 분야의 연구개발을 추진한다.

 

GIST는 코로나19 등 신종 감염병 대응에 바로 응용 가능한 기술로 5~7개 과제를 선정해 과제별로 최대 70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연구기간은 올해 5월부터 12월까지다. GIST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응책을 찾기 위해 연구개발비로 약 5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GIST는 빠른 현장 적용을 위해 광주시와도 협업하기로 했다. 광주시는 현장의 문제점과 수요를 파악해 전달하고 GIST는 이에 대응한 현장 맞춤형 기술을 과제로 선정해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김인수 GIST 연구부총장은 “GIST가 자체적으로 코로나19 대응 기술개발을 위한 자원을 확보하고 정보와 기술 등을 제공함으로써 감염병 진단기술과 치료제, 백신 기술개발을 통해 국민건강 수호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12 + 4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