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의학 바이오 게시판] 이대서울병원, 코로나19 검사 2000건 넘어

통합검색

[의학 바이오 게시판] 이대서울병원, 코로나19 검사 2000건 넘어

2020.04.08 06:34
이대서울병원 승차검진 선별진료소. 이대서울병원 제공
이대서울병원 승차검진 선별진료소. 이대서울병원 제공

■이대서울병원은 서울 강서구청과 운영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코로나19) 선별진료소 누적 검사 건수가 2000건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이대서울병원은 지난달 5일 병원 앞 공영 주차장에 승차 검진 선별진료소와 일반 도보 선별진료소의 운영을 시작했다. 이대서울병원 내 전용 출입구가 있는 선별진료소에서 진행하던 것을 확대했다.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은 지난해 9월부터 컴퓨터를 이용한 내비게이션 인공관절 수술법을 활용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내비게이션 수술법은 인공관절이 들어갈 위치를 컴퓨터로 계산해 수술 부위 좌표를 안내하는 수술법이다.내비게이션 수술은 주로 고관절·슬관절 수술에 사용되지만 어깨 영역에도 내비게이션 수술법이 확대됐다. 

 

■서울성모병원은 이지열·박용현 비뇨의학과 교수팀이 전기 펄스 자극으로 암세포를 죽이는 새로운 치료법을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암세포에 2~6개의 얇은 전극 침을 암을 둘러싸듯이 고정시켜 초당 수백만 번의 전기 펄스를 가해 암세포 벽에 나노 스케일의 구멍을 뚫어 세포를 없애는 방법이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은 2019년도 정책현안자료 10종이 발간됐다고 7일 밝혔다. 한국인의 행복과 삶의 질에 관한 종합연구와 저출산고령사회 대응 국민 인식 및 욕구 심층조사 체계 운영, 고령사회의 주거자산 기반 노후소득보장 연구 등이다.  연구보고서는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원문 파일을 내려 받을 수 있다.

 

■한미약품은 이상지질혈증치료 복합신약 ‘로수젯’의 임상 결과가 국제학술지 '임상요법'에 발표됐다고 7일 밝혔다. 407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투여 8주 후 저밀도지질단백질-콜레스테롤이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분당서울대병원은 우세준 안과 교수와 성문우 진단검사의학과 교수팀이 한국인 유전성 망막질환의 원인 유전자를 알아냈다고 7일 밝혔다. 현재까지 보고된 연구 중 가장 많은 환자를 대상으로 최신 유전자 분석기법을 사용해 질환을 야기한 원인유전자를 규명했다. 분석 결과 전체 유전성 망막질환 환자 86명 중 38명(44%)에 대해서만 원인유전자를 확인했다.

 

■한림대춘천성심병원은 7일 제 48회 보건의날 기념 강원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역사회 보건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재준 병원장은 “앞으로 지역사회 의료 역량을 강화하고 도내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등 지역 의료서비스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2 + 1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

    관련 태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