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본문바로가기

동아사이언스

아태이론물리센터, 청소년 과학도서 독후감 대회 개최

통합검색

아태이론물리센터, 청소년 과학도서 독후감 대회 개최

2020.05.18 17:48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제공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제공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가 ‘2020 제1회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청소년 독후감 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인터파크와 우리은행, 동아사이언스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중∙고등학생 및 동 연령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지난해 12월 선정된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10권 중 1권을 선택해 독후감을 작성하면 된다. 


APCTP 올해의 과학도서 10권에는 ‘떨림과 울림’, ‘파란하늘 빨간지구’, ‘우리 몸이 세계라면’, ‘아톰 익스프레스’, ‘우주날씨 이야기’, ‘만화로 배우는 곤충의 진화’, 외계행성: EXOPLANET’, ‘나는 농담으로 과학으로 말한다’, ‘과학기술의 일상사: 맹신과 무관심 사이, 과학기술의 사회생활에 관한 기록’, ‘나우: 시간의 물리학’이 포함된다.


분량은 원고지 15매~30매 이하다. 이달 18일부터 7월 31일까지 APCTP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중등부와 고등부를 나눠 진행된다. 중등부와 고등부 1명씩 대상 2명, 마찬가지로 최우수상 2명, 우수상 6명, 장려상 10명을 시상한다. 심사 결과는 8월 중 APCTP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방윤규 APCTP 소장은 “이번 대회가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센터는 청소년들의 과학적 소양을 함양시키고, 과학문화 대중화에 앞장서기 위한 다양한 과학문화 행사를 개최하는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기사를 받아보세요!

댓글 0

6 + 7 = 새로고침
###
    과학기술과 관련된 분야에서 소개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고발 소재 등이 있으면 주저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제보하기